[필독!!] 후회 없는 정수기 선택요령
페이지 정보
조회 4,728회본문
좋은 정수기를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냉장고를 구입할 때는 투 도어 제품을 구입하고 TV는 LCD나 PDP 제품을 구입하듯 요즘의 추세는 저수탱크가 없는 언더싱크형 정수기를 사용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이유는 세균 번식을 최대한 억제한 좋은 물을 마시기 위해서 입니다. 같은 이유로 유통기한이 길어 세균번식이 용이한 먹는 샘물이나 저수탱크가 있는 냉온정수기 역시 권장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수탱크가 있는 냉온정수기를 사용하게 되면 정수기 필터에서 염소성분을 걸러내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되는 것을 막을 방법이 없어집니다. 물은 고이면 썩는다는 것은 상식입니다. 많은 시간도 아닌 3시간만 지나면 물은 세균이 번식하게 됩니다. 이후로 고여있는 물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세균번식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진국에서는 물을 저장하지 않고 바로 정수하여 먹을 수 있는 수도직결식 언더싱크 방식의 정수기를 대부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광고를 하며 인지도가 높은 정수기 회사들이 판매하고 있는 저수탱크가 있는 역삼투압 방식의 정수기들을 추천하고 싶지 않은 또 하나의 이유가 있습니다.
역삼투압 정수방식은 물속의 미네랄성분이 모두 걸러져 물이 공기와 닿으면 산성수로 바뀌기 때문입니다. 현대인들이 인스턴트, 고지방 식품의 과다섭취와 공해,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인해 몸의 체질이 산성으로 바뀌어 감에 따라 각종 성인병에 더욱 취약해졌다는 내용의 언론보도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산성수를 장복하게 되면 사람의 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고 건강에 이로울 것이 없습니다.
전문가들의 견해를 살펴보면 사람의 몸에는 미네랄이 포함된 약알칼리수가 좋다는 의견이 가장 지배적입니다.
따라서, 좋은 정수기를 선택하기 위한 조건으로는 세균번식의 위험이 최소화된 언더싱크 방식의 정수기 중 각종 유해물질의 정화능력이 매우 우수하면서도 미네랄 성분이 걸러지지 않으며 약알칼리수를 유지해 주는 정수기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 소비자들은 업체들마다 자사 정수기의 정수 성능이 가장 뛰어난 것처럼 설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정수기 구매 시 최종 선택이 혼란스러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최상급 정수기의 선택을 위해 간단하면서도 가장 정확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은 전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수질 인증기관의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를 확인해 보는 것입니다.
각 나라마다 물 마크가 있지만, 그 나라에서 인정을 해주는 것이지 다른 나라에서까지 인정을 해주지 않습니다. 반면 국제공인 NSF 인증은 전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측정기준으로 정수관련 제품의 심사를 하고 있어 NSF 인증을 통과한 정수기는 전세계 어느 나라에서든지 그 품질을 신뢰받을 수 있어 가장 권위 있는 물 관련 인증 마크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NSF인터내셔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음용수 및 정수기에 관한 실험기관으로 공식 지정한 법인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좋은 정수기를 찾고자 한다면 먼저 NSF 인증을 받은 정수기 제품들 중에서 선택을 하는 것이 수 많은 정수기 제품들 중에서 우수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NSF 인증을 받은 정수기 제품들 중에서 가장 품질이 우수하면서도 정수기 가격도 저렴하고 유지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을 선택하시면 될 것입니다.
국내엔 3~4개의 수입 정수기만이 NSF 인증을 받았는데 그 중에서도 정수기 가격이 가장 저렴하면서 필터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이 바로 에버퓨어 정수기 입니다.
가격이 싼 반면 비교 대상으로 거론될 만한 우수한 타 제품들에 비해서 품질이 떨어진다면 의미가 없을 수 있겠으나, 같은 NSF 인증 중에서도 1등급, 2등급, 3등급으로 분류가 되는데 유일하게 완제품으로 NSF 1등급을 인증 받은 정수기는 에버퓨어 뿐이라는 점도 고객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상업용수 시장의 60% 이상을 석권한 제품이므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엄청난 생산량으로 생산단가를 최대한 낮출 수 있었고 품질은 최상품인데 반하여 국내에서 판매되는 가장 인지도가 높은 제품들의 일시불 구입 가격의 절반수준 이하일 정도로 가격이 저렴하므로 수입제품으로의 가격거품 걱정 또한 없습니다.
수입제품이라 A/S에 혹 문제가 없을까 궁금해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만 에버퓨어가 한국에 진출한지 이미 30년이 넘었습니다. 제주도까지 설치 및 A/S에 전혀 문제가 없답니다.
TV 광고를 하지 않아 일반 소비자들이 친숙함을 느끼지 못했을 뿐 전 세계 상업용수 시장의 60% 이상을 석권한 유일무이한 정수기가 바로 에버퓨어 입니다. TV 광고비 조차 아껴 가격의 거품을 줄였다고 보시면 틀리지 않습니다.
한국 내의 코카콜라, 펩시콜라, 맥도날드, 스타벅스, 유명 레스토랑, 신라, 조선, 힐튼, 워커일 호텔 등 길거리를 지나다니며 흔히 볼 수 있는 유명 외식업체들 대분분이 에버퓨어 정수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